기인한 것으로, 선교사들은 복음을 자신의 문화와 동일시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다른 문화의 관습들을 나쁜 것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었다. 전통적 관습에 대한 이러한 무조건적인 거부는 먼저 문화적 진공상태를 만들어 내었고, 이를 메우기 위해 많은 경우 선교사의 관습을 주입시키곤 하였다.
대한 연구’를 위해 책자나 인터넷, 언론 등의 매체에서의 쓰이는 정보를 수정하는 등의 노력을 단체/개인적인 측면에서 기울이고 있었다. 이러한 국내에서의 시도 이외에 이슬람 국가에서 시작된 국외로부터의 노력 역시 문헌사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이슬람 국가에서 지원하여 건립한 이슬
2.1. 다문화 선교에 대한 기대
샘물 교회의 아프간 피랍사태 이후, 한국교회는 국내외적으로 해외선교방식에 대한 비난과 자체적인 자성을 갖게 되었다. 이후, 많은 세미나와 대화들을 통해 좀 더 수정되고, 건전한 방향으로의 선교신학과 전략들이 제시되었고, 이에 다문화 가정 선교, 외국인 노동
태도.
가 이런 영향을 끼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는데 초창기 자본가들은 대부분 청교도였고 다른 상당수의 사람들은 칼뱅교 칼뱅주의를 신봉하는 기독교의 한 파. 한국에서는 장로교를 이름.
신자였다. 즉 칼뱅교의 교리가 자본주의 정신의 직접적인 원동력이 되었다는 것이다. 인간은 전능한 힘이
대한 논쟁이 다시 벌어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보수 기독교계의 적극적인 정치 참여가 논란이 되고 있고, 일본에서는 총리의 신사 참배 문제가 재판대에 오르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지난 총선 때 한국 기독교 정당의 창당이 일반 시민뿐 아니라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했고, 이명박 전 시장